에리스리톨 스테비아 차이(효능/부작용)

에리스리톨은 스테비아 토마토를 섭취하게 되면서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에리스리톨과 스테비아는 같은 의미를 뜻하지만 서로 다른 점이 있다고 합니다.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리스리톨 스테비아 차이(효능/부작용)

에리스리톨

에리스리톨은 천연 감미료로 분류되는 다양한 식품 첨가물 중 하나입니다. 자연적으로 몇 가지 과일과 식물에서 발견 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산업적으로 발효 방법을 통해 생산이 됩니다.

에리스리톨은 스테비아, 양념스푼등과 함께 다양한 식품 및 음료에 사용됩니다. 설탕 대체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에리스리톨 스테비아 차이(효능/부작용)

에리스리톨 부작용

▶ 과식 촉진

칼로리가 거의 없기 때문에 과식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알러지 반응

알러지 반응은 드물지만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피부발진, 가려움, 발진등)

▶ 소화 문제

과도하게 섭취 시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권장 섭취량을 지켜야 하며 소량부터 시작하여 적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에리스리톨 효능

▶ 낮은 칼로리

매우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다이어트와 체중 관리를 위한 이상적인 대안입니다.

▶ 혈당 관리

혈당 수준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거나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당뇨병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소화 문제

소화가 거의 되지 않으며 대부분 소화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에리스리톨 스테비아 차이

▶ 원료

에리스리톨 : 주로 과일과 발효된 식품에서 나타나며, 화학적으로 다른 탄소화합물과 같이 발견되는 자연 발생 서랑 대체물 중 하나입니다.

스테비아 : 스테비아는 스테비아 리바우디아나 식물에서 추출된 천연 감미료입니다.

▶ 맛

에리스리톨 : 설탕과 유사한 단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테비아 : 매우 강한 단맛입니다.

▶ 칼로리

에리스리톨 :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테비아 : 거의 칼로리가 없거나 아주 적은 양의 칼로리를 가집니다.


에리스리톨 하루 권장량

▶ FDA(미국 식품 및 약국청) 기준 30g을 제한하나 한국인 기준은 10g으로 추정됩니다.

※ 대부분의 사람들은 적절한 양의 에리스리톨을 섭취 시 부작용 없이 사용할 수 있으나 개인의 차원에서 성별, 연령, 건강상태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용량을 결정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에리스리톨 스테비아 차이(효능/부작용)
에리스리톨 스테비아 차이(효능/부작용)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