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리스리톨은 스테비아 토마토를 섭취하게 되면서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에리스리톨과 스테비아는 같은 의미를 뜻하지만 서로 다른 점이 있다고 합니다.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리스리톨
에리스리톨은 천연 감미료로 분류되는 다양한 식품 첨가물 중 하나입니다. 자연적으로 몇 가지 과일과 식물에서 발견 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산업적으로 발효 방법을 통해 생산이 됩니다.
에리스리톨은 스테비아, 양념스푼등과 함께 다양한 식품 및 음료에 사용됩니다. 설탕 대체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에리스리톨 부작용
▶ 과식 촉진
칼로리가 거의 없기 때문에 과식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알러지 반응
알러지 반응은 드물지만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피부발진, 가려움, 발진등)
▶ 소화 문제
과도하게 섭취 시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권장 섭취량을 지켜야 하며 소량부터 시작하여 적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에리스리톨 효능
▶ 낮은 칼로리
매우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다이어트와 체중 관리를 위한 이상적인 대안입니다.
▶ 혈당 관리
혈당 수준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거나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당뇨병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소화 문제
소화가 거의 되지 않으며 대부분 소화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에리스리톨 스테비아 차이
▶ 원료
에리스리톨 : 주로 과일과 발효된 식품에서 나타나며, 화학적으로 다른 탄소화합물과 같이 발견되는 자연 발생 서랑 대체물 중 하나입니다.
스테비아 : 스테비아는 스테비아 리바우디아나 식물에서 추출된 천연 감미료입니다.
▶ 맛
에리스리톨 : 설탕과 유사한 단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테비아 : 매우 강한 단맛입니다.
▶ 칼로리
에리스리톨 :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테비아 : 거의 칼로리가 없거나 아주 적은 양의 칼로리를 가집니다.
에리스리톨 하루 권장량
▶ FDA(미국 식품 및 약국청) 기준 30g을 제한하나 한국인 기준은 10g으로 추정됩니다.
※ 대부분의 사람들은 적절한 양의 에리스리톨을 섭취 시 부작용 없이 사용할 수 있으나 개인의 차원에서 성별, 연령, 건강상태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용량을 결정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