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효모는 건강 보조제로 사용됩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다양한 건강 이점을 제공하는데요. 다음은 맥주효모의 하루 섭취량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주효모
맥주효모는 맥주 제조 과정에서 사용되는 효모이며, 사카로미세스 스비셔스라는 효모 종을 기반으로 합니다. 맥주 양조에 사용되지만 건강 보조제로 사용되는데, 다양한 영양소와 건강사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맥주 제조 과정에서 맥아(보리)를 물과 함께 가열하여 건조시켜 말아줍니다. 이때, 맥주효모가 천천히 발효되기 시작하면서 세균 등 미생물의 성장을 억제하고 산소 없이도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는 유일한 생물인 사카로미세스 스비셔스가 사용됩니다.
맥주효모 효능
▶ 비타민B 복합체 : 비타민B1, B2, B3, B5, B6, B7, B9, B12과 같은 비타민B 복합체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 에너지 생성과 대사 지원
- 신경 기능 개선
- 피부 건강 증진
- 혈액 형성 및 뇌 기능 지원
▶ 단백질 : 풍부한 단백질이 함유되어 필수 아미노산을 제공합니다. 단백질은 세포 및 조직의 구조적인 구성 요소로 필수적입니다. (탈모 예방)
▶ 미네랄 : 철, 아연, 셀레늄 등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철은 적혈구 형성에 필요하며, 아연은 면역 시스템과 피부 건강을 지원합니다.
▶ 식이 섬유 :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소화 시스템의 건강을 지원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맥주효모 부작용
▶ 과도하게 복용하는 경우 가스, 설사, 소화불량 등 소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소량부터 시작하여 양을 늘려가시는 걸 권장합니다.
▶ 상호작용 : 효모 추출물은 다른 약물이나 보조제와 상호작용 반응을 보일 수 있으므로, 복용 중인 약물이나 건강 보조제와의 상호작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 통풍 환자의 경우 맥주의 함유된 퓨린 성분이 요산을 과다하게 쌓여 통풍이 악화됩니다. 통풍 환자는 맥주효모 추출물을 드시는 걸 권장하지 않습니다.
맥주효모를 복용하기 전 제품의 안정성과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제조사의 권장법과 용량을 준수하셔야 합니다.
맥주효모 하루 섭취량
실제 맥주에는 맥주효모가 거의 안 들어 있습니다. 분말의 형태는 3~5g 우유나 물에 타서 드시면 됩니다.
좋은 품질의 맥주효모를 60% 이상 함유된 제품은 효모식품이라는 식품 유형을 식약처에서 부여하였습니다. 맥주효모의 성분을 온전히 섭취 하시기 위해서는 3.000mg의 함량 제품을 권장합니다.
효모를 복용할 때는 제조사의 권장 방법과 용량을 엄격하게 지켜야 합니다. 과도한 섭취는 소화 문제나 다른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의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