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기자 효능 및 부작용과 하루 섭취량

구기자는 마돈나와 미란다커가 즐겨먹게 되면서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열매입니다. 여성들에게 노화방지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다음은 구기자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기자 효능 및 부작용과 하루 섭취량

구기자

구기자는 구기자나무의 열매이며, 7~8월에 꽃이 피며 늦여름에 꽃이 지면서 열매가 자랍니다.

시골 마당에서 한그루씩 흔히 키우는 경우도 있고 적응성이 좋아 아파트 단지 내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농약의 여부에 따라 섭취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잎, 열매, 뿌리껍질까지 약재와 식재로 사용이 됩니다.

구기자 효능 및 부작용과 하루 섭취량

구기자 효능

▶ 노화 방지 : 비타민B와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 건강을 개선하고 피부 노화를 지연시킵니다.

▶ 눈 건강 : 카로틴 성분이 눈 건강을 지원학 시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치매 예방 : 리놀레산의 성분은 기억력을 높여주고 노의 노화를 늦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간 기능 개선 : 구기자의 함유된 베타인 성분이 간세포의 성장 촉진 및 손상을 억제합니다. 또한, 숙취 해소를 도와 알코올 분해에도 도움을 줍니다.

▶ 심혈관 건강 : 심혈관 건강을 지원하는 폴리페놀과 칼륨이 함유되어 혈압을 조절하고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구기자 부작용

▶ 과도한 섭취

▷ 소화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 카로틴이 풍부하여 피부의 노란색 변색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 구기자의 씁쓸한 맛은 식도 염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적절한 양을 섭취하며 개별적인 식습관을 주의하여 섭취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구기자 하루 권장량

구기자의 하루 권장량은 20g 이하입니다. 한번에 많이 드시는 것보다 500cc에 10g 정도씩 나뉘어 끓인 후 꾸준히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구기자 효능 및 부작용과 하루 섭취량

구기자 효능 및 부작용과 하루 섭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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